담당 보험설계사 변경하는 방법 1가지

보험설계사 변경하는 방법

담당 보험설계사 변경하는 방법 1가지

담당 보험설계사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우리나라 정서상 지인을 통한 보험 가입이 대다수이기때문에 담당하는 보험설계사를 변경하는데 있어서 부담을 가지고 있는게 사실입니다. 물론, 일면식이 없는 상태로 지인의 소개를 받아서 계약을 진행했을시에도 일부 해당되는 부분입니다. 물론, 온오프라인 상담신청을 통해 계약을 진행한 경우에는 이에 해당되지 않는다고 생각됩니다. 어짜피 서로의 관계를 통해서 볼일이 없기때문이죠. 그럼 1차적으로 담당 보험설계사를 변경하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참고로 담당 보험설계사를 변경하는 행위를 이관이라고 합니다.

변경사유

담당 보험설계사를 변경하려는 이유는 보통 아래와 같은 4가지의 이유입니다.

소통의부재

가장 큰 이유인 소통의 부재입니다. 보험금을 청구하려고 하거나, 가입한 보험에 대해 궁금해서 연락을 취했는데 담당 보험설계사가 연락을 회피하거나, 연락이 잘 되지 않을 경우에 해당합니다.

관리의부재

관리의 부재입니다. 계약을 하기 전까진 연락도 잘 되고 자주 만나 계약을 하더니 그 이후부터 안부인사도 없이 가입한 보험계약을 관리받는다는 느낌이 들지 않을때입니다. 물론 담당 보험설계사가 신상품 소개나 상품의 이슈가 없으면 연락이 없을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주변에 보험을 가입한 지인들이 담당 보험설계사로부터 안부인사나 연말에 달력선물이라던지 소소한 관리를 지켜봤을때 섭섭함으로 인해 변경하는 케이스입니다.

제3의 이유에 따른 관계의 소홀함

이 사유는 지인을 통해서 담당 보험설계사를 소개 받아 계약을 체결한 후에 소개해준 지인과의 관계가 소원해지거나, 소개해준 지인이 담당 보험설계사와 관계가 소원해져 계약을 다른 보험설계사에게 이관하는 케이스입니다.

더 관계가 좋은 지인을 통한 관리

마지막 사유는 예를들어 소개를 받아 보험계약을 체결했는데, 더 친한 친구나 가족이 가입한 상품에 해당하는 회사에 소속되어 관리자를 변경하는 케이스입니다.

이관의 제한

모든 보험을 담당 보험설계사를 바꿀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예를 들어 보험을 판매하는 곳은 원수사와 보험대리점이 있는데 원수사에서 보험대리점에 소속된 보험설계사에게 담당자 지정은 불가능합니다. 또한, 보험대리점과 보험대리점 사이에서도 이관을 불가능하며, 해당계약이 소속된 회사 채널내에서만 담당자 변경, 즉 이관이 가능합니다.

변경방법

담당하는 보험설계사를 변경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원수사 채널의 계약인 경우에는 해당하는 콜센터에 전화를 통해 변경하는 방법이 있고, 보험대리점의 경우에는 콜센터를 경유해 소속된 해당 지점의 관리자를 통해서 계약담당자 변경이 가능합니다. 물론, 위의 이관의 제한 상황들이 있다면 일부 계약에 있어서는 담당 보험설계사의 변경이 불가능한 케이스도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작성되는 모든 댓글은 작성당사자와 글쓴이인 저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