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방법 4가지

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방법 3가지

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방법 4가지

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방법에 대해서 안내해드리려합니다. 대한항공 마일리지는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 적립에 비해 적립율이 낮지만, 비교적 마일리지 항공권 발권이 쉽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휴가철이 되면 항공사 마일리지를 통해 비행기 티켓을 발권하거나 좌석을 이코노미좌석에서 비지니스좌석으로 업그레이드 하느라 전쟁이 따로 없습니다. 그렇다면 대한항공 마일리지를 어떻게 모으냐에 대해서 본격적으로 설명하겠습니다. 과거에는 삼성카드 포인트를 전환해서 적립하는 방법도 있었으나, 지금은 불가능하기에 현실적인 적립방법에 대해서만 안내하겠습니다. 전제조건으로는 대한항공 스카이패스 회원가입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대한항공 탑승하기

대한항공 마일리지를 적립하는 가장 기초적인 방법은 바로 대한항공을 탑승하여 적립하는것이 기본입니다. 탑승하는 구간에 따라서 마일리지는 차등 적립됩니다. 참고로 모닝캄회원 등급 산정시 탑승횟수 기준이 있는데 국내선 탑승은 0.5회, 국제선 탑승은 1회로 간주됩니다.

스카이팀항공사 이용하기

대부분의 항공사는 항공동맹에 가입되어 있습니다. 대한항공은 스카이팀은 2000년 결성되었고, 대한항공이 창립멤버로 소속되어 있기때문에 대한항공 탑승이 아니더라도 스카이팀 소속의 비행기를 탑승 했을시에도 대한항공으로 마일리지 적립을 할 수 있습니다. 스카이팀 소속의 항공사는 아래와 같습니다.

순서는 스카이팀 가입순
델타항공(미국), 아에로멕시코(멕스코), 에어프랑스(프랑스), 체코항공, KLM네덜란드 항공, 아에로플로트 러시아항공, 에어유로파(스페인), 케냐항공, 타롬항공(루마니아), 베트남항공, 중국동방항공(중국), 상하이항공(중국), 중화항공(대만), 사우디아항공, 중동항공(레바논), 아르헨티나항공, 샤면항공(중국), 가루다 인도네시아 항공, ITA 항공(이탈리아), 버진 애틀랜틱 항공(영국)

아에로플로트 러시아항공은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해 2022. 4. 26일부 회원자격정지
볼드체는 인천공항 취항 중인 항공사

신용카드 사용하기

대한항공 마일리지는 탑승을 제외하고 신용카드 사용을 통해서도 적립할 수 있습니다. 스카이패스 제휴 적립 신용카드를 이용하시면 사용금액에 따라 카드별로 1,000원 당 1마일 또는 1,500원당 1마일로 대한항공 스카이패스 마일리지로 적립이 됩니다. 물론 전제조건은 대한항공 스카이패스 회원으로 가입되어 있어야하며, 가입이 되어있을시 카드신청과 동시에 자동으로 연결되어 적립되기 시작합니다.

스카이패스적립 신용카드

거의 대부분의 신용카드사에서 스카이패스 제휴 적립 신용카드를 발행 중이기때문에 연회비가 저렴한 카드사의 카드를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또한 마일리지적립 카드는 최소이용금액 달성시 연 1회 or 2회 공항라운지 이용도 가능합니다. 대표적인 카드로는 삼성카드의 삼성앤마일리지 카드가 저렴한 연회비와 1,000원당 1마일 적립이 됩니다. 자세한 적립기준은 발급받은 해당 카드사의 기준을 참고하시는게 좋습니다.

현대 아메리칸익스프레스(아멕스) 카드 MR

현대 카드가 발급하는 아메리칸익스프레스 플래티늄 카드(연회비 100만원)가 가장 좋습니다. 사용금액에 따라 대한항공 마일리적립 대신 MR이라는게 적립이 되고, 1,500MR은 대한항공 마일리지 1,000마일리지로 전환이 가능합니다. 아메리칸익스프레스 플래티늄 카드 발급 후 3개월 내 100만원 사용시 100,000MR을 적립해주고 사용금액 따라 추가적립까지 한다면 대한항공 마일리지를 연간 최소 60,000마일리지를 기본 적립하게 되기때문에 연회비 100만원이 아깝지 않습니다. 다만, 플래티늄 카드는 발급조건이 까다롭기 때문에 조건 미달시 발급되지 않으며, 차선책으로 골드카드(연간 30,000MR)를 발급받으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참고로 아메리칸익스프레스가 제공하는 MR은 대한항공 뿐만 아니라 스카이팀 제휴 항공사의 마일리지나 호텔체인의 포인트로도 전환이 가능하고, 대한항공 마일리지 항공권 대신 스카이팀 제휴항공사 마일리지로 전환해서 마일리지 항공권 이용도 가능합니다.

현대카드 대한항공 030 신용카드

아메리칸익스프레스카드와 마찬가지로 현대카드 발급하는 대한항공 제휴 카드로 030, 070, 150, 더 퍼스트 카드가 있으며 최초 신청시 웰컴마일리지로 최소 5,000 마일리지부터 최대 20,000 마일리지까지 기본 제공을 해주고 있고, 조건 충족시 추가로 웰컴마일리지만큼 제공하기때문에 단기간에 적립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마일리지를 미리 땡겨쓰고 카드사용을 통해서 갚을 수 있는 혜택도 있습니다.

상테크 진행하기

네 번째 방법은 상테크를 하는 것입니다. 상테크라고 함은 상품권을 신용카드로 구매하여, 구매이력으로 마일리지를 적립하고, 상품권을 현금으로 환불받아 실적을 쌓아 마일리지를 적립하는 방법입니다. 그런데, 상테크도 2가지로 볼 수 있습니다.

문화상품권 구매하기

상테크의 기본인 문화상품권을 구매하는 방법입니다. 보통 5만원권의 상품권을 페이코로 전환시켜 현금화시키는 방법입니다. 이때, 전환시 8%의 수수료가 차감되기때문에 상품권을 온라인에서 8% 이상의 할인율로 구매하시면 1원의 손해도 없이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습니다.

구매한 문화상품권을 마일리지로 전환하기

이 방법은 상테크과 병행해서도 진행가능하고, 구매한 상품권을 환불하지 않고 대한항공 마일리지로 바로 전환하는 방법입니다. 실제로 바로 전환은 되지 않고, 3단계의 절차가 필요합니다. 3단계 절차를 진행시 약 22원당 1마일로 구매전환 및 구매한 상품권금액 만큼 마일리지를 추가 적립할 수 있습니다. 급하게 마일리지가 필요한데 대한항공 신용카드가 없을시 이 방법이 적절해 보입니다. 이 방법은 댓글로 문의 남겨주시면 비공개로 답변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결론

대한항공 마일리지를 모으기 위해서 기본적으로 대한항공 탑승을 우선적으로 해야하고, 마일리지 적립을 위해 무리한 신용카드 사용은 경제적 어려움에 처할 수 있기때문에 소비수준에 맞는 스카이패스 신용카드를 발급받아 꾸준히 천천히 적립하여 마일리지를 적립하는게 가장 현명하고 좋은 방법입니다.

Leave a Comment